U.KNOU 캠퍼스

2)관여도와 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론

명동팬더 2022. 1. 5. 14:10

소비자행동론

 

 

강의정보

관여도involvement는 특정 상황에서 자극에 의해 발생하는 개인적인 중요도나 관심도이다. 관여도는 소비자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와 자극을 받아들이는 정보처리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여도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소비자행동에서 차지하는 관여도의 의의를 먼저 알아보고 관여도의 결정요인 및 측정방법에 대해 학습한 후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행동의 변화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강의목차
  1. 관여도의 의의와 측정
  2.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행동의 변화

 

 

 

강의정리

 

1. 관여도의 개념과 소비자행동에서의 의의를 이해한다.

 

 

2.저관여 소비자행동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고관여 소비자행동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관여도의 영향요인을 파악하고 관여도를 측정할 수 있다.

 

 

 

 

 

한국방송통신대 '소비자행동론'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