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의정보
관여도involvement는 특정 상황에서 자극에 의해 발생하는 개인적인 중요도나 관심도이다. 관여도는 소비자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각 단계와 자극을 받아들이는 정보처리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여도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소비자행동에서 차지하는 관여도의 의의를 먼저 알아보고 관여도의 결정요인 및 측정방법에 대해 학습한 후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행동의 변화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강의목차
- 관여도의 의의와 측정
-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행동의 변화
강의정리
1. 관여도의 개념과 소비자행동에서의 의의를 이해한다.
2.저관여 소비자행동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고관여 소비자행동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관여도의 영향요인을 파악하고 관여도를 측정할 수 있다.
한국방송통신대 '소비자행동론' 참조
반응형
'U.KNOU 캠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사업계획서/중소기업창업론 (0) | 2021.12.18 |
---|---|
13)창업성장전략/중소기업창업론 (0) | 2021.12.18 |
12)창업 마케팅/중소기업창업론 (0) | 2021.12.18 |
11)창업기업의 가치평가/중소기업창업론 (0) | 2021.12.18 |
10)창업재무관리및세무관리/중소기업창업론 (0) | 2021.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