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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KNOU 캠퍼스

11) 네이티브 광고 / 미디어혁신과 뉴스스토리텔링

by 명동팬더 2021.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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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혁신과 뉴스 스토리텔링

 

뉴스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포털 중심 인터넷신문에서 SNS 직접소통시대의 참여형 미디어를 거쳐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까지 등장하고 있다. 수직적 소통에서 수평적 직접소통, 나아가 가상화폐 보상이 이뤄지는 블록체인 기반 소통으로 진화하고 있다. 채널 환경마다 뉴스를 작성하는 스타일과 방식도 디지털 스토리텔링에서 스마트 스토리텔링으로 급속히 변하고 있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른 뉴스 스토리텔링 방식을 이해하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뉴스 스토리텔링 실습을 통해 앞으로의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역량을 연마한다.

 

강의 정보

강의  공훈의

강의 분량  42m03

자막 제공  한국어

 


세계적인 광고 트렌드인 ‘Native Advertising'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와 네이티브 광고가 갖춰야 할 요건과 사례를 탐구한다. 

 

강의 목차

1. 네이티브 광고란?

2. 왜 네이티브 광고에 주목하는가?

3. 네이티브 광고에서 성공하려면?

 


1.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 온라인 미디어 사이트에서 뉴스 형식으로 작성된 광고. 광고주가 있는 기사라고도 한다.  미디어 사이트에서 청중에게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기위해 발전한 방식이다. 현재까지 미디어 플랫폼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광고 방식 중 하나이다. 

 

what's a native advertising?

native advertising

 

2.

배너광고 등 다수의 인터넷 광고는 청중이 콘텐츠를 소비하기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다. 네이티브 광고는 콘텐츠 형식으로 제작되기에 청중을 덜 방해한다. 그래서 클릭율이나 주목율이 배너광고 등의 인터넷 광고보다 높다. 형식으로 인한 이런 장점들로 네이티브 광고는 미디어, 광고사, 청중 모두에게 이점이 있다고 한다. 

 

3. 

엄밀하게는 네이티브 광고는 컨텐츠 마케팅 중에 뉴스 미디어사가 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이 권고 기준과 규제가 강하게 만들어지는 이유이다. 뉴스 소비자들은 언론사를 믿고 네이티브 콘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이다.

 

네이티브 광고의 요건사항

네이티브 광고의 요건

측정과 분석 후 다음 기획을 잡는 것이 가장 간과하는 부분인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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