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NOU 캠퍼스

2) 뉴스 스타일의 혁신 / 미디어혁신과 뉴스스토리텔링

명동팬더 2021. 1. 30. 15:21
반응형

미디어 혁신과 뉴스 스토리텔링

강의내용: 소셜뉴스 시대에 뉴스를 다시 정의하고 포털과 SNS 환경의 차이를 이해한다. 

 

강의 정보

교수  공훈의

강의 분량  43m13

자막 가능  한국어


강의 목차

1. 뉴스를 다시 정의하다.

2. 뉴스의 변화, 찾아오는 뉴스

3. 뉴스와 광고, 경계가 무너지다

4. 직접 미디어, 핵심은 Storytelling

 


1.

모든이들이 SNS로 뉴스를 만드는 시대.

 

트위터

트위터. What are you doing? > What`s happening?

트위터

 

트위터가 뉴스미디어라는 선포

 

 

페이스북

페이스북 이미지

페이스북 네트워크의 세계적인

어떻게 다수가 공감하는 내용이 있다면 어디로나 확산될 수 있다.

 

이제 SNS 직접 소통 환경에서 기존 매스미디어가 만들어 내는 뉴스의 희소가치는 거의 사라져 '0'에 제로에 가까워 지고 있다. 다른 매체 들 볼것도 많고 다른 매체를 보는 것이 더 나은 경우도 많이 있다.

 

2.

기존의 매스미디어를 보는 행위 > 아침에 신문을 사 읽는다. TV , radio 의 뉴스 방송 시간에 시청, 청취한다.

현재는  sns를 들여다 보거나 다양한 구독기능을 활용해 언제든지 뉴스를 소비할 수 있다. 이 구독 기능안에서는 뉴스 매체의 이름값이 기존의 매스미디어 환경때보다 ㅇㄱ해진자. 대중이 자신의 입ㅁㅅ에 맞는 내용들을 구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여 허핑턴포스트, 버즈피드, 위키트리등 신진 미디어가 성장한다.

 

 

반응형